Software Engineering2006.05.23 22:23

Work toward a shared vision
비전을 공유하고, 그 비전을 목표로 작업한다.

프로젝트에는 명확한 비전 혹은 목표가 있어야 한다. 그 비전은 복잡해서도 안 되고, 애매해서도 안 된다. 이를테면,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3달안에 우리의 전자결재 솔루션 제품에 오피스 지원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경쟁 제품에 대한 우위를 점하고 업계 No.3로 올라선다" 정도의 간단하면서도 프로젝트를 통해서 달성할 비즈니스 가치, 그 비즈니스 가치를 달성하기 위한 제품의 목표 등을 완전히 기술하는 형태가 되어야 한다. 그리고 그 달성해야 할 비즈니스 가치는 엄격한 조사와 많은 토론을 통해서 제련된 아주 현실성 있는 목표여야 한다.

목표가 명확해야 길을 잃지 않는다. 목표가 명확해야 다른 길로 잘못 들어서지 않는다. 목표가 명확해야 팀원들이 힘을 잃지 않는다. 현재 No.4인데 무조건 No.1로 올라서자 등의 현실성 없는 목표나 최고의 전자결재 솔루션을 만든다 등의 애매한 목표를 가지고 일을 하게 되면, 끝도 보이질 않고 중간에 헤매게 되고 그러다 보면 팀원들의 힘은 빠지는 최악의 상황으로 흘러 갈 수 있다. 명확하고 현실성 있는 목표를 설정해야, 그 목표를 이룰 수 있다. 그리고 결국 프로젝트의 성패를 가루는 기준은 프로젝트가 목표한 바를 이루었느냐이다.



다른 원칙 보기

Foster open Communications (열린 커뮤니케이션을 장려한다)

Work toward a shared vision (비전을 공유하고, 그 비전을 목표로 작업한다)
Empower Team Members (팀 멤버들에게 많은 권한을 위임한다)
Establish clear accountability and shared responsibility (팀,개인의 의무를 분명히 하고, 동시에 책임을 모두가 공유해야 한다)
Focus on delivering business value(비즈니스 가치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Stay agile, expect change (언제나 유연하게 변화에 대응할수 있도록 한다)
Invest in Quality (품질에 투자한다)
Learn From all Experiences(모든 경험으로부터 배운다)

Posted by kkongchi

티스토리 툴바